전체보기
숲에서 부르는 노래, 2017 그린콘서트 주소복사

지난 10월 28일 토요일, 서울로 7017 장미무대에서는 그린콘서트 행사가 있었는데요!

따사로운 가을볕이 내리쬐는 오후, '숲에서 부르는 노래'를 주제로 진행되었던 그린콘서트 현장을 사진으로 함께 만나보시죠~ :-)




그린콘서트는 올해로 3번째를 맞이하는 행사인데요. 

생명의숲에서는 매년 그린리더 아이들과 인디밴드가 함께 하는 어쿠스틱 공연을 진행해오고 있습니다. 

그린리더는 누구나 일상 속에서 건강한 숲을 누릴 수 있게 하기 위해, 사회복지시설의 자투리 공간에 숲을 조성하여 그 공간에서 사회복지시설을 이용하는 아동 및 어르신들이 생태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하는 프로그램입니다.

그린콘서트에는 면목종합사회복지관과 동명아동복지센터, 이렇게 두 사회복지시설의 그린리더들이 함께 하고 있습니다.

특히, 올해 그린콘서트는 그린리더 아이들과 플라스틱 밴드의 어쿠스틱 공연을 비롯하여 사람책, 전시 등을 통해 숲에서 갖게 된 소중한 경험을 보다 더 많은 사람들과 나누고자 하는 자리였습니다.



그린콘서트 공연은 오후 2시부터 시작되었는데요.

면목 그린리더 치어리딩 팀인 '세븐엔젤스'가 치어리딩 공연으로 힘차게 열어주었어요!

'세븐엔젤스' 팀의 작은 체구에서 뿜어져 나오는 뜨거운 열기에 서울로 7017 장미무대도 한껏 달아올랐습니다.

세븐엔젤스 팀은 지역의 나눔 장터와 어르신들의 생신 장치 등 지역 내 여러 곳에서 봉사 공연을 다니고 있다고 해요.




작년에 이어 올해도 그린콘서트에 함께 해주고 있는 '플라스틱 밴드'입니다.

'플라스틱 밴드'는 피아노, 보컬, 기타, 카혼으로 구성된 4인조 어쿠스틱 밴드인데요.

그린리더 친구들과 2년째 특별한 추억들을 만들어 나가고 있답니다!

지난 여름, 양평 명달리 숲탐방 캠프도 함께 다녀오면서 더욱 가까워진 모습이었어요.



플라스틱 밴드가 그린리더 아이들과 함께 부른 '숲'이라는 곡은 그린콘서트 대표곡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이 노래는 한 번씩 들으실 때마다 생기는 음원 수익금이 모여 사회복지기관 숲교육 지원사업에 쓰인답니다.

각종 음원사이트에서 '생명의숲'을 검색하시면 들으실 수 있습니다 :-)



이번 그린콘서트에는 어쿠스틱 공연 이외에도 특별한 시간이 마련되었는데요. 바로 사람책 시간!

직접 사회복지기관에서 텃밭을 가꾸며 그린리더 활동을 해온 아이들과 어르신들의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시간이었답니다.

동명 그린리더인 한수빈 친구의 꼬마 MC로 깜짝 등장도 사람책의 백미였습니다.



면목 그린리더 활동을 하고 있는 강추자 어르신과 유지후 어린이.

유지후 어린이가 옥상텃밭에서 같이 농사를 지으며 기억에 남았던 일을 적은 글과 강추자 어르신이 아이들에게 쓴 편지를 낭독했어요.

글에서 서로 함께 한 시간들에 대한 추억과 애정이 어찌나 듬뿍 묻어나오던지, 괜시리 코끝이 찡해졌습니다.

이렇게 그린리더 활동으로 만나 함께 텃밭 농사를 짓는다는 것이, 참으로 귀한 인연이고 소중한 시간들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반가운 얼굴, 움틈 선생님들도 보이네요! 

'움틈'은 생명의숲 사회복지숲 운동의 자원봉사자 그룹으로서 앞서 말한 그린리더 프로그램을 통해 사회복지시설 이용자 특성에 맞는 숲체험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운영하시는 분들이랍니다.



움틈 선생님들 중 한 분인 신금랑 선생님께서 '움틈'에 대한 설명을 해주고 계시네요.

'움틈'은 싹이 새로 돋아나기 시작할 때 ‘움트다’라는 하는 단어에서 따온 말이라고 하네요!

텃밭 농사를 짓는 그린리더 활동과도 너무나 잘 어울리는 말인 것 같아요.





무대 뒤쪽 공간에는 관찰일지들이 전시되었는데요. 

그린리더들이 텃밭에서 농사를 지으며 느낀 생각과 감정들을 그림과 글로 생동감 있게 담아낸 관찰 기록들을 엿볼 수 있었습니다.

그린리더들의 섬세한 표현력에 연신 감탄하며 다음 장을 넘겨 보게 됩니다.

텃밭에서 보낸 시간들 속에서 그린리더들이 무엇을 보고 배웠는지, 무엇을 느꼈는지를 보면서 그 시간들의 소중함을 다시금 느끼게 됩니다.




무대 뒤쪽 부스 한 켠에서는 현재 생명의숲에서 진행하고 있는 크라우드펀딩에 대한 홍보가 이루어졌는데요.

앞서 말씀드렸던 그린리더 활동이 지속될 수 있도록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기금을 모금하고 있습니다.

https://tumblbug.com/greenleader

텀블벅에서 "그린리더"를 검색하시면, 그린리더들의 관찰일지를 바탕으로 제작한 예쁜 엽서와 뱃지들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 댓글은 <성명,비밀번호, 내용 입력 후 '로봇이 아닙니다' 앞 네모를 클릭> 하셔야 등록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