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보기
2016 돈암초 학교숲 활용교육이 시작됐습니다^^ 주소복사

따사로운 햇살이 내리쬐는 4월 19일, 삼성화재와 함께 하는 드림스쿨의 올해 첫 학교숲 활용교육이 서울돈암초등학교에서 진행됐습니다. 돈암초등학교는 올해로 생명의숲의 학교육 활용교육 3년차를 맞았는데요, 작년에 이어 올해도 3학년 친구들과 총 12회의 활용교육을 진행합니다.

2016년 돈암초의 활용교육 목표는 학교숲의 다양한 생물을 관찰하면서 자연과 환경을 이해하기, 그리고 학교숲 가꾸기를 통한 식물의 성장 과정 배우기입니다. 4월 19일은 \'학교숲과 친구하기\'를 주제로 학교숲과 인사하고, 둘러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돈암초등학교 활용교육을 맡으신 라온숲 박정희, 천향미 선생님.
학생들과 학교숲 모두 행복한 시간이 될 수 있도록 진지한 논의 중이십니다^^

학생들과 처음 마주한 시간
3학년 3반 친구들, 오리샘과 달샘이라 불러줘요~
우리 학교숲에서 좋은 추억 만들어봐요!

친구와 손을 마주잡고 빙그르르 돌며 몸을 풀고요~

밖에 나오니  모두 얼굴에 함박 웃음꽃이 피었습니다.

친구와 손을  마주잡고 몸을 풀기도 하고요~

학교숲의 풀과 나무를 천천히 살펴보기 시작합니다.

 냉이의 꽃을 돋보기로 관찰해보기~

쑥을 뜯어 킁킁 향을 맡아보고~

 

살짝 깨물어 맛을 보기도 했죠.

이면지를 활용한 관찰일지 만들기

학교숲 산책을 마치고, 교실로 들어와 옛 서책 제작 기법을 이용한 관찰일지를 직접 만들어 봤습니다.
이면지를 활용해 종이를 접고, 구멍을 뚫어 끈을 엮어 만든 나만의 관찰일지! 오늘 산책하면서 주운 꽃과 잎, 돌멩이 등이 표지를 장식했습니다^^ 그리고 다음 주엔 각자 자신의 자연이름을 지어올 것을 약속하며 헤어졌습니다.

기다렸다는 듯이 학교숲의 풀과 나무로 다가가 호기심 어린 눈으로 관찰하는 학생들을 보며, 지금 이순간 사람과 함께 숨쉬는 생명에 대해서 알아가는 이 시간이 얼마나 소중한지 새삼 느낄 수 있었습니다.

올 한 해, 삼성화재와 함께하는 드림스쿨 활용교육은 서울과 전국 5개 도시(광주, 대구, 대전, 춘천, 부산)에서 진행됩니다. 함께 하는 학생들과 생명의숲 숲교육 선생님들께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 

문의 : 더불어숲팀 02-499-6153

 

 

삼성화재와 함께하는 드림스쿨 7호 돈암초등학교

삼성화재 임직원 기부금인「드림펀드」를 재원으로 학교 환경개선과 더불어 청소년 정서함양에 기여하는 활동을 하고 있으며 돈암초등학교는 7번째로 만들어진 학교숲입니다. 2014년 학교숲이 만들어지고 3학년 친구들과 함께 학교숲을 있는 그대로 느끼고 배워보는 활동을 진행해 가고 있습니다. 스마트폰으로 대화하고 학원가는 일정때문에 바쁜 일상을 보내는 우리친구들이 생태적 감수성을 가지며, 친구들과 자연스러운 공감, 교감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들을 할 예정입니다.

재원을 후원하고 있는 삼성화재는 국내 최고의 손해보험 회사로서 국내는 물론 세계적인 종합 금융서비스사를 향해 착실하게 성장을 거듭하고 있습니다. 건전한 기업시민으로서의 역할을 다하고자 1994년 삼성애니카 봉사단을 발대한 이래 교통안전문화사업, 시각장애인 안내견 사업, 장애인 지원사업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과 임직원 자원봉사활동을 운영하고 있으며, 임직원 명의 사회공헌 사업의 일환으로 전국 초중고등학교 대상, 학교숲 조성사업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 댓글은 <성명,비밀번호, 내용 입력 후 '로봇이 아닙니다' 앞 네모를 클릭> 하셔야 등록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