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보기
제27차 정기총회가 진행되었습니다:) 주소복사


한 해의 건강한 생명의숲을 약속하는 날, 2024년 2월 26일 제27차 정기총회가 진행되었습니다!

바쁘신 일상을 뒤로 하고 청년문화공간 JU 니콜라오홀로 감사한 발걸음을 해주신 생명의숲 회원님들의 모습이 보이네요:)



사전 연락을 통해 참석 알림을 주셨던 회원님 한 분, 한 분의 명찰을 드리고 인사를 나누는 시간은 언제든 반갑습니다. 

시작 전, 차 한잔의 여유와 맛있는 떡, 샌드위치를 나누고 공간 이곳 저곳을 둘러보시는 모습입니다!



산불이 꺼진 후, 사라진 숲에 싹을 틔우기 위해 노력했던 산불복원과 대응활동, 시민캠페이너 단비의 활약을 담은 산불됴심 365 캠페인 전시 부스에는 많은 관심을 가져주셨고요.

저녁 7시가 되자 개회선언 및 성원보고를 시작으로, 의장이신 생명의숲 허상만 이사장님께서 본격적인 총회를 열어주셨습니다. 


정기총회 의장, 허사장 이사장님 


먼저 이학송 감사님의 2023 사업감사 보고가 있었습니다. 감사님께서는 생명의숲 운동이 25주년 되는 해에 그 동안의 성과를 돌아보고 미래의 활동 방향을 모색해야 하는 시기에 있고, 생명의숲을 구성하는 모두가 공감을 갖는 변화의 방향을 고민해야 한다는 중요한 의견을 주셨습니다. 2023 회계감사 보고에 대해서는 이재혁, 이서진 회계감사님의 보고서를 최승희 사무처장님이 대독하였습니다. 

또한 태백생명의숲 분사무소 폐지에 관한 건이 보고 되었고, 2023 사업결과와 결산 보고에 대한 심의가 이루어졌습니다.

김유리 회원님께서는 사업 성과를 정리할 때 기준과 근거가 함께 제시되고, 정량적 지표로 정리되면 좋겠다는 소중한 의견을 주셨고요. 이후 2024 사업계획 예산 심의, 제11차 정관 개정 사후 보고, 제13차 정관 개정에 관한 건, 제11기 임원 선임에 관한 건이 원안대로 이의없이 승인되었습니다.



다음은 정기총회가 꽃으로 피는 시간, 회원상과 감사패, 공로상을 통해 생명의숲의 감사한 마음을 전하는 순간입니다:)

먼저 20년이라는 긴 시간동안 생명의숲 운동을 꾸준히 지지해주시고 후원해주신 169명의 회원님 중, 자리에 참석해주신 김광수, 이상문 회원님께 회원명패와 후원증서를 전달해드리고, 생명의숲 작년 한해동안 생명의숲 활동에 아낌없는 후원으로 마음을 더해주신 김유리 회원님께 참나무 회원상을 진재승공동대표님께서 수여해주셨습니다. 


그리고 감사패는 생명의숲 활동에 공감해주시고, 함께 숲운동을 지지해주신 비씨카드 CSR담당 이수진님께 김석권 공동대표님께서 수여해드렸습니다. 마지막으로 깊은 애정으로 생명의숲에 참여해주셨던 최동휘 위원님, 이학송 감사님, 신준환 공동대표님께 감사의 마음을 담은 공로패를 허상만 이사장님께서 전달해드렸습니다 :)




▶ 시상자 진재승 공동대표님, 참나무회원상을 수상하신 김유리 회원님, 20년 회원 이상문 회원님 (상단 좌측) / 시상자 김석권 공동대표님, 감사패를 수상하신 비씨카드 이수진님(상단 우측)

▶ 시상자 허상만 이사장님, 공로패를 수상하신 이학송 감사님(중간 좌측), 신준환 공동대표님(중간 우측)

시상자 허상만 이사장님, 20년 회원 김광수 회원님(하단 좌측), 공로패를 수상하신 최동휘 위원님(하단 우측)


생명의숲과 20년을 함께 한 회원

강성용  강수진  강승희  강영애  강재신  강정빈  강지혜  강태희  고은경  구자일  권남호  김가혜  김경수  김경숙  김경아  김광수  김근성  김기현  김동엽  김미순  김민경  김변주  김보현  김상현  김선화  김수미  김영미  김영은  김영진  김영천  김용각  김용경  김용표  김유미  김은경  김은민  김재준  김재흥  김정미  김종훈  김준순  김지원  김진석  김철영  김태영  김태희  김현탁  김형곤  김혜정  김효신  김희발  나현정  류준모  류해찬  박나연  박동식  박보강  박세영  박윤주  박종호  박지웅  방미숙  백현석  서경석  서원식  서정아  소종섭김돈영  손영란  송가형  신미경  신상수  신선문  신영보  신영희  신용란  신창기  심선옥  심우갑  안상훈  안소영  안현  안호진  오성희  오원일  오창민  오희수  우정호  우창영  원구연  유병배  윤남희  윤석원  윤세린  윤장노  윤춘경  윤태우  이갑순  이강세  이경훈  이광교  이국창  이낙원  이대건  이대근  이명희  이복만  이봉재  이상도  이상문  이상인  이상인  이상헌  이세영  이승희  이원숙  이은기  이은숙  이은숙  이재식  이재진  이정아  이중무  이지현  이춘희  이한신  이혜영  인은수  임동준  임상준  임영선  장예령  장원영  장호찬  전병윤  전정일  정규연  정미나  정미라  정병준  정성문  정용숙  정유민  정태수  정희정  정희정  조경혜  조금선  조석호  조영숙  조찬희  조호석  주은옥  진문석  진은순  차준희  채일  최성애  최소현  최영신  최윤정  최은미  편윤국  한재현  한태이  함지영  홍상권  홍성권  홍소현  황순진 


다시 한 번, 생명의숲과 함께 해주심에 마음 깊이 감사드립니다! 이날 자리하지 못하신 분들께는 마음을 담아 우편으로 보내드릴 예정입니다. 



오늘의 참석과, 오랜 시간 동안의 생명의숲 활동에 함께 해주신 것에 대한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폐회 선언을 끝으로 제27차 정기총회의 막을 내렸습니다. 자리를 빛내주신 회원님들과, 마음으로 함께 해주신 모든 회원님들의 지지와 응원은 오늘도 건강한 생명의숲을 만듭니다. 2024년의 생명의숲에 힘을 더해주신 그 날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더욱 힘차게 활동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회원님!


▶️ 생명의숲을 후원하는 회원되기 http://bit.ly/supportforest
▶️ 생명의숲 뉴스레터 구독하기 http://bit.ly/newsforest
▶️ 생명의숲 만나는 방법 https://link.forest.or.kr


문의. 조직운영팀 02-735-3232
* 댓글은 <성명,비밀번호, 내용 입력 후 '로봇이 아닙니다' 앞 네모를 클릭> 하셔야 등록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