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보기
[자원활동] 2021 서울농학교, 서울맹학교 그린리더 운영 숲친 OT 주소복사

2021 서울농학교, 맹학교 그린리더 운영 숲친 OT


아직 찬바람은 불지만 따뜻한 햇살이 내리 쬐었던 3월 17일. 

서울농학교, 맹학교에 그린리더 프로그램을 위해 다시 숲친들이 모였습니다.

그린리더 프로그램이란, 사회복지기관 및 특수학교의 이용자와 학생들이 숲과 자연환경에 대한 이해와 감수성을 가지고 숲환경을 주체적으로 가꾸는 그린리더로 자랄 수 있도록 하는 생태체험 프로그램입니다.


(학교 방문 및 OT진행은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하여 진행되었습니다.)

△ 농학교 입구에 있는 개교 100주년 기념비



△ 건물 안내를 받고 있는 숲친과 활동가들의 모습



△ 농학교에도 봄이 찾아왔어요~ 이쁘게 핀 목련을 찍고 계신 박진선 숲친



△ 농학교 뒷산, 보수공사가 끝나면 그린리더 프로그램이 진행될 장소 



△ 농학교 뒷산 산책로 모습


농학교의 뒷산에는 사람의 손길이 닿지 않은 오래된 산책로가 있습니다.  

오래된 나무계단으로 나무판자로 덧대어 진 곳도 있고 구멍이 난 채 발이 빠질 수 있는 위험에도 노출 되어 있습니다.  

아이들이 숲을 안전하게 누릴 수 있도록 생명의숲은 작년 11월 부터 올해 2월까지 해피빈 모금활동을 진행했는데요. 감사하게도 많은 시민들과 기업의 참여로 모아진 모금금액은 오래된 나무계단을 튼튼하고 안전한 계단으로 교체하고 빼곡히 자란 식물과 나무를 정리하는데 쓰여질 예정입니다.  


△ 다양한 작물들이 심어질 맹학교 텃밭 공간



2020년에는 비대면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어 직접 아이들을 만날 수 없다는 아쉬움은 컸지만, 올해도 아이들에게 봄소식을 알리고 텃밭 가꾸기 체험을 통해 자연이 주는 감동을 전하고 싶어 시간을 내어 와주신 숲친들께 감사한 마음이 들었습니다.

한분,한분 그린리더 프로그램에 신청해 주신 이야기를 들을 수 있었는데요.

아이들에게 자신이 좋아하는 자연을 꼭~ 느끼게 해주고 싶은 마음과 시민자원활동을 통해 느끼는 감사와 기쁨을 이야기해주셨습니다.



△ 방역지침에 준수하여 그린리더 프로그램의 OT시간은 야외에서 진행하였습니다.


△ 텃밭에 어떤 작물을 심을지 이야기하고 계신 김순애 숲친과 김순자 숲친


△ 올해는 새롭게 참여해주신 숲친의 얼굴도 보이네요~  반갑습니다^^


△ 웃음꽃이 만개했던 농학교 운동장에서 선생님과 활동가, 숲친의 모습



아이들과 시민들이 그린리더 프로그램을 통해 자연환경을 아끼며, 관심을 가지고 행동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기대합니다.

앞으로의 농학교 맹학교에서의 그린리더 프로그램이 안전하게 진행되길 바라며, 누구나 일상에서 숲을 만나고 체험할 수 있도록 사회복지숲 활동은 계속됩니다.

올해도 거리두기 상황에 따라 프로그램은 변동하여 운영될 수 있습니다.



BNP파리바카디프생명과 함께하는 2021 그린리더프로그램은 서울맹학교, 서울농학교에서 진행됩니다. 

문의. 시민참여팀(02-499-6153)




[BNP파리바 카디프생명]

BNP파리바 카디프생명은 BNP파리바 그룹의 보험 자회사인 BNP Paribas Cardif 산하의 한국보험법인으로, 방카슈랑스 전용 보험상품 개발과 특화된 파트너십 모델을 기반으로 현재 13개 제휴사의 전국 2,786여 개 영업지점망을 통하여 보험상품을 판매하고 있으며, 디지털 채널을 통한 보장성 상품도 선보이고 있습니다. 또한 모그룹인 BNP파리바의 4가지 사회공헌 활동지침(윤리적 경영실천으로 경제발전에 기여, 책임 있고 평등한 인재상 추구, 차별방지 및 교육과 문화 장려, 기후 변화 방지)을 기본방향으로 삼고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쳐 오고 있습니다.

특히 2011년을 사회공헌 원년으로 삼고,‘소외아동 정서지원’이라는 대주제 아래 소외 아동들의 정서 및 인성 함양에 기여해오고 있으며, 최근에는 현대 예술 분야에 대한 지원도 실시함으로써 사회공헌 활동의 영역을 문화, 예술 부문으로도 넓혀 나가고 있습니다.




* 댓글은 <성명,비밀번호, 내용 입력 후 '로봇이 아닙니다' 앞 네모를 클릭> 하셔야 등록이 됩니다.